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08.26 14:03

아우디 A5의 2세대 모델 출시…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 3가지 라인업
아우디 버츄얼 콕핏, 아우디 커넥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 탑재…최첨단 기술 적용

아우디 A5 2세대 완전변경모델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가 26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 (사진=아우디코리아)
아우디 A5 2세대 완전변경모델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가 26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 (사진=아우디코리아)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아우디 코리아가 A5의 2세대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를 26일 출시했다.

2019년식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는 아우디 A5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의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의 모든 라인업은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m의 파워를 발휘하는 2.0ℓ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시속 210㎞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신차는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적용됐으며,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스포트백 6초, 쿠페 5.9초, 카브리올레 6.3초가 걸린다. 또한, 복합연비는 스포트백 10.1㎞/l, 쿠페 10.3㎞/l, 카브리올레 9.7㎞/l이다.

스포트백과 쿠페는 서스펜션에 ‘전자식 댐핑 컨트롤’을 적용해 전자제어 유닛이 차량과 휠에 장착된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해 승차감 및 주행성능 등을 향상 시킨다.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실내(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실내(사진=아우디 코리아)

운전자는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 (자동/컴포트/다이내믹)를 통해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설정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에는 프런트 범퍼, 리어 범퍼, 디퓨저, 프런트 그릴 그리고 트윈 테일 파이프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20인치의 5-암 로터 디자인 휠은 강인한 이미지를 더해주고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크롬 윈도우 몰딩과 파노라믹 선루프는 아우디 특유의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첨단 편의사양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아우디 버츄얼 콕핏,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앰비언트 라이팅 패키지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카메라를 통해 보행자 및 차량을 감지해 긴급 제동이 가능한 프리센스 시티가 탑재되어 있다.

또한, 차량-운전자-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장착하여,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myAud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원격 제어는 물론,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포트백 모델에는 카메라와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차선 및 앞 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체구간에서 주변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교통흐름에 따라 자동으로 주행하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 차선 유지보조 기능인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가 탑재되어 있다.

이 밖에도, 쿠페와 카브리올레 모델에는 ‘뱅앤울롭슨의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준다.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의 판매 가격은 스포트백 6237만4000원, 쿠페 6384만5000원, 카브리올레 7268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