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8.26 14:48

핑클이 쓰면 뜬다…캠핑클럽 요정들이 사랑하는 아이템 모아보기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핑클이 돌아왔다. 데뷔 21주년을 맞은 현재까지도 핑클의 인기는 여전히 핫하다.

JTBC '캠핑클럽'에서 14년만에 모인 핑클 4인방의 진솔하고, 유쾌한 모습은 3040세대에게는 과거시절의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게 하며, 젊은 세대에겐 신선함으로 다가와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캠핑클럽의 클립 재생 수는 1000만뷰를 이미 훌쩍 넘겼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5일 방영된 7회 방송은 전국 기준 시청률 3%대로 종합편성 예능프로그램에서 상위권에 랭크됐다. 

뿐만 아니라, 매회마다 핑클이 방송에서 사용하는 아이템은 늘 화제의 대상이다. 방송 후, 온라인과 SNS상에서는 핑클 멤버들이 쓰는 화장품, 옷, 선글라스, 캠핑 아이템 등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유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화제의 캠핑 클럽 속 아이템들 중에서도 시청자들의 소장 욕구를 마구 자극시키는 요정들의 리얼 아이템들은 무엇일까.

JTBC '캠핑클럽' 속 옥주현이 쓴 클렌징밤 제품인 파머시(FARMACY) 그린 클린.
JTBC '캠핑클럽' 속 옥주현이 쓴 클렌징밤 제품인 파머시(FARMACY) 그린 클린.

캠핑클럽 방송 단 2회만에 메인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순위 1위에 오른 제품이 있다. '옥주현 클렌징밤', '파머시 클렌징 밤' 두 개의 키워드로 검색창을 뜨겁게 달궜던 제품은 바로 뉴욕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파머시의 대표 제품인 '그린 클린'이다. 옥주현이 화장을 지우며 민낯을 공개하는 장면에서 사용된 '그린 클린' 클렌징밤은 방송 후 문의가 쇄도하며 방송 전주 대비 판매량 500% 급증했다.

핑클의 인기와 더불어 탄탄한 제품력으로 큰 관심을 받은 그린 클린은 단 한 번의 사용으로 뛰어난 클렌징 효과를 볼 수 있어 2018년 미국 세포라에서 클렌저 전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한 인기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슈스스 한혜연의 시그니처인 메이크업인 '캣츠 아이라인'을 지워주는 세안 필수템으로 알려지며 관심을 받았고, 최근에는 Olive '프리한 마켓10' 프로그램을 통해 '품절대란 핫 셀럽 머스트템 10'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 제품은 외출 시 사용하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 피부에 자극을 주는 진한 메이크업,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시키는 미세먼지 등 반복된 자극에 지친 도시 피부의 건강한 클렌징 루틴을 위한 완벽한 클렌저로 소비자에게 각광받고 있다.

JTBC '캠핑클럽' 속 이진의 이미스(EMIS) 에코백.
JTBC '캠핑클럽' 속 이진의 이미스(EMIS) 에코백.

소탈하고 꾸밈없는 모습으로 사랑 받고 있는 이진은 패션으로도 그만의 성격을 가늠케 한다. 깔끔한 티나 청바지를 매치해 시크한 패션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 그는 가방과 같은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을 살렸다.

특히, '캠핑클럽' 경북 울진 편에서 이진이 멘 에코백은 매혹적인 레드 컬러와 눈에 띄는 꽃무니 패턴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일명 '공효진 에코백'으로 불리는 EMIS(이미스) 브랜드의 '썸띵 굿' 제품으로 캠핑 클럽에 통해 더욱 입소문을 타고 품절 대열에 올랐다. 해당 에코백은 가볍고 편안한 디자인으로 데일리로 쓰기 좋은 아이템이다. 리본 모양의 끈이 귀여운 포인트를 더해주고, 스트랩 조절이 가능해 토트, 크로스, 숄더백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JTBC '캠핑클럽' 속 이효리의 해초댄스로도 화제를 모은 데이즈데이즈 비키니.
JTBC '캠핑클럽' 속 이효리의 해초댄스로도 화제를 모은 데이즈데이즈 비키니.

지난 11일, 울산의 구산 해변을 찾은 핑클의 물놀이 패션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날 이효리는 평소 요가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를 과감 없이 보여주는 스윔 웨어를 입고 이른바 해초댄스를 선보여 주목 받았다. 핑클 멤버들의 감탄사를 연발케 한 이효리의 비키니는 스윔&리조트웨어 브랜드 데이즈데이즈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이효리의 피부톤과 잘 어울리는 그린 컬러와 복고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도트 무늬가 조화롭게 매치되어 '이효리 수영복'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비키니의 상의는 스퀘어 네크라인으로 디자인되어 유니크함을 더하며, 하이웨스트 바텀은 허리벨트가 부착되어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부드러운 소재감의 수영복은 편한 착용감을 제공해 여름철 휴가지 패션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편, 캠핑클럽이나 핑클의 팬이라면 좋아할 소식이 전해졌다.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는 2019 가을 여행주간을 앞두고 JTBC와 함께 국내여행의 매력을 알리는 '여행주간 X 캠핑클럽 사진전(부제 : 그녀들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을 26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기 예능 '캠핑클럽'과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사진전은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 사진 및 캠핑클럽 출연진이 직접 촬영한 비공개 사진이 전시된다. 또한 방문 인증샷을 개인 SNS에 올리면 무료 커피를, 여행주간 SNS를 팔로우하면 여행주간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K-Style Hub 앞마당 및 2층 관광안내센터에서 26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며, 포토존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사진전은 저녁 8시까지 열린다. 다만 9월 5일부터 9월 8일까지는 캠핑카가 전시되지 않는다.

포토존에 전시된 캠핑카에서 숙박 기회를 제공하는 '나만의 캠핑클럽'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가고 싶은 캠핑장과 날짜를 선택 후 하고 싶은 활동을 작성하면 응모 가능하며, 총 4명을 선정해 각자가 원하는 캠핑여행을 실현할 수 있도록 2박 3일간 캠핑카에서의 숙박 기회를 개별적으로 제공된다. 이는 9월 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