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19.08.26 17:56
신한은행은 26일 미래설계보고서 '또 다른 행복의 시작, 은퇴'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6일 미래설계보고서 '또 다른 행복의 시작, 은퇴'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신한은행)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신한은행이 은퇴 준비를 위한 미래설계보고서를 공개했다.

신한은행은 은퇴 전·후세대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은퇴 준비를 위한 금융 제안과 은퇴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은 두 번째 미래설계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설계보고서는 올해 발간된 두 번째 보고서에서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 사용설명서'와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했다. 

연금 사용설명서는 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 등 각 연금의 활용법을 질의와 응답 형식으로 제시해 은퇴 후 필요생활비를 만들어가는 과정과 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은퇴 예정자들이 생각하는 필요 생활비와 실제 노후를 준비하고 있는 현실을 비교 설명했다.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은 '신나는 인생 2막 3인의 시니어'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창업·창직·시니어 앱가이드 등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이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의 도시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고 그들의 삶과 경험을 공유했다.
 
2019 미래설계보고서는 은퇴자들의 금융현황 통계 제시에 머물렀던 기존 보고서와 달리 연금활용법을 통한 금융 솔루션과 '삶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비금융 솔루션을 함께 제시했다. 미래설계보고서는 신한은행 영업점과 미래설계포유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퇴는 누구나 직면하게 되는 일련의 삶의 과정이자 새로운 시작의 전환점이다"라며 "신한은행은 고객들의 은퇴 후 생활과 그 미래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