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8.27 11:58

한국당 "검찰 수사 받는 법무부장관이라는 사태를 빨리 종결지어야"

지난 26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지난 26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된 의혹 확인을 위해 27일 단국대와 부산대 의료원, 서울대 환경대학원, 고려대 인재발굴처, 공주대 등 10여곳에 대해 압수수색에 들어간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조국 후보자에 대해 십자포화를 쏟아부었다.

자유한국당의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에서 주국 후보자를 겨냥해 "조국 게이트의 흉악한 실체 드러나고 있다"며 "조국 게이트는 좌파권력의 논스톱 종합형 비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웅동학원을 만신창이로 만든 사학 투기 게이트, 편법증여와 재산증식 의혹을 넘어 이제는 청와대 권력형 비리 펀드로 커지고 있다"며 "조국 펀드는 정말 치밀하고 악랄한 이익설계 구조로 돼 있다"고 힐난했다.

특히, 조 후보자가 별도의 대국민 해명 회견을 예고한데 대해선 "청문회 일정에 합의했는 데도 28일 독자적으로 대국민 변명을 하겠다고 하는데 정식 청문회에 자신이 없으니 사전 힘 빼기를 통해 여론 물타기를 하겠다는 속셈"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정의당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의당이 제2차 패스트트랙 폭거가 성공할 것이냐를 쳐다보면서 조 후보자를 데스노트에 올리는 것을 청문회 이후로 결정한다고 한다"며 "이런 얄팍한 모습에 국민이 정의당을 데스노트에 올릴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런 가운데,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검찰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관련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전방위 압수수색에 나섰다"며 "말 그대로 초유의 사태'라고 규정했다. 이어 "조국 후보자는 대한민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다. 법무부장관은 검찰을 지휘하고, 검찰의 인사권을 틀어쥐고 있는 자리다. 이 자리에 오르겠다는 사람이 정작 자신이 검찰의 전방위 압수수색 수사를 받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조국 후보자와 관련해 지금까지 드러난 딸의 부정입시, 웅동학원 사학비리와 가족소송사기, 불법 사모펀드, 민정수석 시절의 직권남용 등 각종 의혹들은 검찰의 수사착수가 오히려 늦었다는 비판을 받아 마땅하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이제는 모든 것이 끝났다. 검찰 수사를 받는 법무부장관이라는 있을 수 없는 사태를 빨리 종결지어야 한다"며 "조국 후보자는 즉시 사퇴하고 자연인으로 돌아가 충실히 검찰 수사에 임하라. 그것이 최소한의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