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용우 기자
  • 입력 2019.08.27 16:51

'2019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in 구미', 자유학기제 연계 무료체험 예정

[체육진흥과]구미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무료체험 교실 성황리에 종료(사진제공=구미시)
구미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무료체험 교실 참가자들이 수상레포츠를 경험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미시)

[뉴스웍스=김용우 기자]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진행된 '구미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무료체험 교실'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구미시는 이번 무료체험 교실에서 카약, 카누, 래프팅보트, 패들보드, 윈드서핑 5종의 무동력 수상레저기구 무료체험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이 기간 중 시민 420여 명이 구미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에서 가족, 친지들과 함께 수상레포츠 무료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구미시는 이번 기회를 놓친 시민들을 위해 또 다른 무료체험 행사를 기획 중이다.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열리는 '2019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in 구미'에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구미시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2019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in 구미'는 국내 최대 레포츠 축제로 스케이트보드, 클라이밍, BMX 자전거 종목과 수상레포츠, 서바이벌, 사륜오토바이(ATV) 등 20여종의 다양한 레저스포츠 체험행사와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 기간 중 구미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에서도 페스티벌과 연계해 무료 체험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무료체험 교실에 참여하지 못 한 학생들을 위해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무료체험 행사도 기획 중이다. 이 무료체험 행사는 구미교육지원청 등 관계부서와 협의 후 9월 중 시행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무료 체험교실이 단 한 건의 사고도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되어 다행이며, 9월에 예정된 2019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in 구미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레저스포츠 저변이 확대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