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19.08.27 17:29

청와대 "관심 갖고 지켜보겠다"

(사진출처=CJ헬로대구방송캡처)
(사진출처=CJ헬로대구방송캡처)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영남대학교의료원 해고자 고공농성이 58일째 장기화되자 대구지역 노동계와 시민단체가 정부에 사태 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는 27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영남대 의료원 노조 파괴 진상조사와 해고자 원직 복직에 정부가 나서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영남대의료원의 노조파괴 행위가 벌어졌던 2006년은 노무현 정권이 집권한 시기였고 노조 파괴가 본격화되던 2007년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비서실장을 지낼 때였다"며 "노조파괴 책임에 대해 이번 정부도 자유롭지 못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권이 이 사태의 해결에 나서야 한다"며 "정부가 기획된 노조파괴에 대한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순자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 위원장은 "해고자들이 벌써 두 달 가까이 고공농성을 벌이고 있다"며 "영남대의료원이 자행한 노조파괴의 피해 결과를 정부는 책임 있게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노조와 진행된 면담에서 관심 갖고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2006년 영남대의료원에서 해고된 박문진·송영숙 씨는 지난달 1일부터 원직 복직 등을 요구하며 70m 높이 의료원 건물 옥상에서 농성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