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8.28 10:23
GC녹십자 로고.
GC녹십자 로고.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GC녹십자웰빙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자연살해(NK)세포 배양액의 피부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28일 발표했다.

국내에서 NK세포 배양액을 화장품 개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특허를 취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GC녹십자웰빙이 취득한 특허는 NK세포 배양액의 탈모, 상처 또는 피부 주름의 개선용 화장료 및 약학 조성물에 관한 내용이다.

NK세포는 우리 몸에서 암세포나 비정상 세포를 파괴하는 선천면역세포다. NK세포 배양액은 이 NK세포가 증식되며 발현된 피부성장인자 등이 포함된 고농축액으로, 피부 탄력성을 유지해주는 콜라겐 및 엘라스틴의 발현량이 높다.

GC녹십자웰빙의 NK세포 배양액은 세포치료전문기업 GC녹십자랩셀이 보유한 NK세포 대량생산기술이 활용됐다. 400억 개 이상의 NK세포가 분비한 피부성장인자 등이 포함돼 농도가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비임상 연구를 통해 NK세포 배양액이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를 예방하고,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는 등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연구 내용은 과학논문인용지수(SCI급) 국제학술지인 '국제 분자의학 저널' 최신호에 실릴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은 올 하반기 NK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최근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코스메슈티컬에 대해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은 국내 화장품 제조(ODM∙OEM) 업체 '코스맥스'와 협력해 NK세포 배양액 기반 화장품의 시제품 개발을 마쳤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