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8.28 10:01
토스카카오미니이벤트와 카카오 미니에 관심이 쏠린다. (사진=카카오미니 홈페이지)
토스카카오미니이벤트와 카카오 미니에 관심이 쏠린다. (사진=카카오미니 홈페이지)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토스카카오미니이벤트 상품에 네티즌의 관심이 쏠린다.

토스 측은 "씨티카드 사용시 카카오 미니 증정"이라며 "대상 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하고 카카오 미니+스페셜피규어 받자"며 이벤트를 홍보했다.

지난 2017년 11월 7일 카카오는 자사의 AI 플랫폼 '카카오i'를 탑재한 '카카오미니'를 출시했다. 카카오 미니는 출시 당일 판매를 시작한 지 9분 만에 1만5000대 완판을 기록해 AI 스피커의 열풍을 일으켰다. 지난해에는 후속모델인 '카카오미니C'를 출시했다. 기존 카카오미니와 큰 차이는 없지만 포터블이라는 이름의 충전용 배터리를 연결해 외부 전원 연결 없이도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미니는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한 음악 재생, 택시 호출, 주문하기, 어학, 엔터테인먼트, 뉴스, 주식, 환율, 운세, 일정, 로또, 게임, 즐거운 대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최근에는 카카오미니와 연동해 편리한 사용 설정을 돕는 '헤이카카오 앱'과 결합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28일 토스 행운퀴즈에는 "토스×씨티카드 카카오미니 이벤트. 씨티카드 대상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카카오 미니 + 스페셜 피규어를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대상카드는 '씨티 □□□ 카드' '씨티 리워드 카드' '씨티 NEW캐시백 카드' 입니다"라고 물었다. 정답은 '클리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