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28 13:3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알고랜드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펀드인 알고 캐피탈이 알고 VC 펀드를 통해 2억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알고 캐피탈은 국경없는 경제 구축을 위한 개방형 블록체인 알고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며 자체 암호화폐 알고유동성을 가속화하는데 주력하는 펀드다.

기업가 출신 아룰 무루간,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 파블로 야보가 설립했다.

알고 캐피탈은 알고랜드재단 및 알고랜드(Algorand LLC)와 독립된 별도의 법인으로 설립됐다. 

알고 캐피탈의 알고 캐피털의 벤처 부문인 알고 VC 펀드는 알고랜드 네트워크상의 프로토콜, 인프라, 디앱 등 알고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부문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포착하는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알고 캐피탈의 최초 포트폴리오는 토큰 발행 플랫폼인 시큐리타이즈, 탈중앙화 거래소 아이덱스, 블록체인 플랫폼 블록데이먼, 기관거래 및 관리 플랫폼 OTCXN 등이 포함되어있다.

투자는 알고의 사용과 결제 촉진을 위해 미달러가 아닌 알고 토큰 투자로 이뤄졌으며, 포트폴리오 기업들은 알고랜드 네트워크 내에서 알고를 통해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룰 무루간 알고 캐피탈의 설립자 겸 대표는 “알고 캐피탈은 차세대 블록체인 디앱과 인프라를 구축하는 혁신적인 기업을 선별하여 알고랜드 네트워크에 이를 연결하고, 알고랜드가 장기적으로 성장하여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채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