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19.08.29 17:44
(자료=금융위원회)
(자료=금융위원회)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금융회사와 금융유관기관이 공동 후원하는 제2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핀테크 관련 비즈니스 모델, 사업 및 기술 아이디어를 오는 9월 20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예를 들어 ‘금융회사-핀테크, 핀테크-다른 산업분야의 융합 및 협업 관련 아이디어’, ‘AI, 인증, 금융보안, 관련 솔루션 등 핀테크 기술 및 아이디어’, ‘지급결제, 자산관리, 블록체인 등 분야의 새로운 사업모델 및 아이디어’ 등을 접수 받는다.

이번에는 비즈니스와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참가할 수 있다.

비즈니스 부문은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 스타트업, 연구기관 등에 소속돼 핀테크 관련 사업화를 준비 중이거나 새로운 사업 모델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있는 개인이나 팀이 참여한다.

아이디어 부문은 학생이나 창업준비자 등에게 열려있다. 사업화 이전의 핀테크 비즈니스·기술 관련 아이디어, 핀테크 산업 발전방향에 관한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팀이 참여할 수 있다.

금융위는 부문별 8개팀 내외의 수장작을 선정해 총 5000만원 규모의 상금 및 수상자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 1개팀에는 1000만원, 우수상(부문별 3개팀 이내)은 500만원, 장려상(부문별 5개팀 이내)은 1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발표 및 시상은 오는 10월 12~13일 서울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열리는 ‘IF 2019 페스티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