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8.31 07:0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더운 바람이 물러가고 선선한 가을날씨가 이어지면서, 여행객들은 산책이나 바다 백사장을 걷는 여행이 가능한 곳을 선호하고 있다. 그 중 강원도 속초는 산과 바다 이 두 곳을 모두 가진 곳으로 설악산과 속초 해수욕장 등 많은 여행지를 가진 곳이다. 또한 제철 해산물과 특산품을 맛보는 등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다.

속초 해수욕장 앞에서 운치 있는 동해안 바다 풍경을 감상하고 조도섬의 풍광, 설악산과 대청봉, 엑스포타워, 아바이마을 등 다양한 여행 매력요소를 즐길 수 있다. 속초는 가족과 연인이 여행오기 좋은 곳으로 매년 선정된다.

다양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 만큼 속초 지역을 대표하는 식당들도 많다. 그 중 속초 한화 리조트 근교, 속초 노학동 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왕가수라청”은 이지역 대표적인 황태구이 전문점이다. 이곳은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여러 차례 등장하였으며, KBS, MBC 등 정규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소개되었다. 황태에 관한 음식들을 선보였으며, 식재료 관리에 대한 자신감을 강하게 내 비치고 있다.

"왕가수라청" 대표는 “속초를 여행 온 여행객들에게 지역 로컬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하였으며, “3대째 대대로 물려받은 비법으로 특유의 감칠맛과 깊은 맛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왕가수라청’은 노릇한 황태구이, 아침식사로 제격인 속초 황태해장국, 향이 좋은 더덕구이가 메인 메뉴이며, 메인 메뉴와 다양한 반찬을 곁차림으로 제공한다. 

워크샵, 단체손님 방문 시 예약은 필수이며, 전화를 통하여 예약이 가능하다. 가을 속초 여행을 계획했다면 속초 지역 대표 맛집 “왕가수라청”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