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19.08.30 18:08
하남시 석바대상점가, 9월 하머니 이용시 20% 할인판매 현수막(사진=하남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하남시는 시 승격 30주년 기념 및 추석 명절을 맞아 하머니(지역화폐) 인센티브 10% 지원을 9~10월 두 달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석바대상점가에서는 9월 한 달간 하머니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 한해 10% 할인 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2017년 개설된 석바대상점가는 의류, 청과물, 채소, 음식점 등 70여개의 점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근 도시재생사업등과 맞물려 상권 활성화를 위한 자생의지를 강하게 보이고 있다.

하홍모 석바대상점가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이 우리 상점가를 많이 방문해서 인지도도 높이고 상인들의 영업이익이 증대되기를 바란다”그러면서 “하머니카드로 석바대상점가에서 결제를 하면 市(시)에서 주는 인센티브 10%에 상인들이 제공하는 가격 할인 10%를 합쳐 최대 20%까지 소비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며 지역화폐 사용 팁을 소개했다.

김희태 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지역화폐 사업이 시작되었으나  각 분야의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고 호응해주셔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관내 금융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오프라인 판매처 28개를 기록했으며, 지역상권이 하머니 사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화폐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며,“하머니(Ha-money) 네임의 당초 취지인 모든 계층과 지역 시민들이 화합을 이뤄 지역경제의 하모니(Harmony)를 이루자는 의미와도 잘 부합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