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석규 기자
  • 입력 2019.09.03 09:46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 착한일터 및 착한가게에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영양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영양군청에 착한일터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양군)

[뉴스웍스=임석규 기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는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정기기부에 동참해준 영양군 착한일터 및 착한가게에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착한일터'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는 직장인 정기기부자를 발굴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소속 직원이 급여의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기업 및 단체를 말한다. '착한가게'란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는 자영업자 및 중소규모 소상공인을 말한다.

영양군청은 오도창 영양군수를 포함한 직원 187명이 2019년 7월부터 급여의 일부를 모아 매월 120여만원을 기부하고 있다. 경상북도 지자체 중에서 칠곡, 경산, 안동, 의성에 이어 다섯 번째 동참이다.

아울러 신규 착한가게에 참여해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고 있는 곳은 제일사무기 외 10개소(영양서울치과의원, 처갓집양념치킨, 불목한우전문점, 영덕식당, 미성식당, 유명치킨, 원광, 이인형건축사사무소, 킹덤, 카페삼지)로 영양군 착한가게는 전체 31개소에서 42개소로 확대됐다.

신혜영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영양군청과 관내 영업점에서 착한일터 및 착한가게 가입을 통해 공동모금회 협업과 지역복지 발전의 초석을 다져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군민들에게 따뜻한 나눔문화를 실천하는 계기가 돼 더 많은 직장과 업체가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해 착한일터 가입에 적극 동참해준 직원들이 고맙고, 어려운 경제사정임에도 주위를 살펴보는 착한가게 대표들의 꾸준한 나눔 동참에 감사드린다”라고 답했다.

한편 기부금은 전액 영양군 소외 불우이웃과 지역복지사업 지원에 사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