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9.03 15:33
경북한우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도)
경북한우경진대회 개막식에서 내빈들이 시작을 알리는 버튼을 누르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도)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도는 3일 영천시 강변공원에서 도내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는 ‘2019 경북도 한우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삼주 대회추진위원장(전국한우협회 경북도지회장), 이만희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이춘우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 및 도의원, 영천시장, 한우농가, 공무원, 농축협, 관련기관 임직원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 품평회를 열고 축산 기자재, 지역 특산물 전시, 축산인 한마음 행사, 도내 최고령우 및 가장 큰 슈퍼한우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한우경진대회는 도내 시군에서 출품한 한우를 종축개량협회의 전문가들이 비교심사 및 평가를 통해 우수한 혈통을 발굴하고, 한우능력 개량을 촉진하는 ‘경연의 장’이자 축산 기술과 정보 교류, 소비자 홍보를 통한 축산농가와 지역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도내 20개 시군에서 총 99두(한우품평 67두, 고급육품평 32두)의 우수한 한우가 출품됐으며, 사전행사로 지난 8월 13일 초음파육질진단 경진대회와 8월 21일 고급육품평회, 9월 3일 본 행사를 통해 경산우, 미경산우, 암송아지 부문별로 경북 최고 한우가 선발됐다.

각 부문별 최우수 한우에는 암송아지부문에 문경시 최경수 농가, 미경산우부문 군위군 권석훈 농가, 경산우1부 구미시 김진 농가, 경산우2부 경주시 조석곤 농가, 고급육부문에 영천축협(위탁농가 전경웅)농가가 각각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