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9.06 10:00
박지원 의원 (사진=박지원 페이스북)
박지원 의원 (사진=박지원 페이스북)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오늘(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가 열리는 가운데, 박지원 무소속 의원이 "조국 후보를 지지했지만 이제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6일 박 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조 후보자를 적극 지지했던 사람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조국 후보가 그렇게 훌륭한 삶을 살아온 것으로 주옥같은 글을 많이 썼다"며 "또 실제로 그렇게 살았기에 지지했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무엇보다도 검찰, 사법 개혁에 방점을 찍고 촛불 혁명의 산물을 태어난 문재인 정부이기 때문에 이번만은 검찰 사법 개혁이 조국 법무부 장관에 의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고 확신했었다"고 말했다.

또한 박 의원은 "조 후보자 딸의 동양대 표창장 의혹에 대처하는 조 후보자의 태도로 인해 현재 혼란스럽다"며 그동안 의혹들에 대해 믿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증거 인멸의 기도가 나오니까 굉장히 제 자신이 당혹스럽고, 과연 우리나라의 검찰 사법 개혁이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내에서 이뤄질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아직까지는 검찰 개혁과 진보 정권의 재창출을 목적으로 조국을 지지하고 있다"며 "오늘 청문회를 보겠다. 그러나 제 소신에 아직도 변함이 없고 더 큰 정의에 방점을 찍고 있다. 검찰 개혁과 진보 정권의 재창출에 방점을 찍고 있다. 저는 조국을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