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9.06 17:00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청 전경 (사진제공=안동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안동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신 활력 플러스공모사업 선정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행정협의체를 구성해 6일 보민관 상황실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

신 활력 플러스 사업은 지역개발사업 등으로 구축된 다양한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역 특화산업 고도화, 선순환 경제육성 등 자립적 지역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청년층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산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을 조성해 지속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안동시는 전통문화자원육성, 농촌자원의 4차 산업화, 청년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전통문화의 현대적 가치 재발견과 유교 문화의 4차 산업화를 통한 행복 도시 안동을 비전으로 창업, 콘텐츠 개발, 플랫폼 구축, 유통 판매, 홍보마케팅 등 추진전략을 세워 지역 내 민간조직 중심으로 사업추진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나갈 계획이다

김동명 안동시 건설과장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통문화와 농촌자원의 4차 산업화, 청년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융합해 지역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번 행정협의체를 구성해 신 활력 플러스 사업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