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9.09 10:24
경기 성남시 서울 톨게이트 인근 건물 옥상에서 SK텔레콤 직원들이 기지국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SK텔레콤이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특별소통대책'을 실시하고, 연인원 총 5500여명의 SK텔레콤 및 ICT 패밀리사 전문인력을 투입해 서비스 품질 집중관리에 돌입한다.

SK텔레콤은 5G 가입자 급증 추세 및 트래픽 이용 현황 등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이번 추석 소통 대책 계획을 수립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추석 당일인 13일, 전국 데이터 사용량이 평일 동시 대비 약 15% 증가해 시간당 최대 610TB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추석 연휴 직전인 11일 저녁에는 명절 안부 인사 및 귀향객 미디어 시청이 대폭 늘어 고객들의 음성 및 데이터 접속 시도가 최대로 몰릴 것으로 예상했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의 음성∙데이터 이용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속도로·국도·공원묘지 등 트래픽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다.

추석 연휴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T맵, 로밍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SK텔레콤은 추석 당일 T맵 트래픽이 평일 최다 이용 시간 대비 약 30% 증가, 일평균 아웃바운드 로밍 고객 수는 평일 평균 대비 약 29%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서버 용량 확대 및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추석은 예년보다 짧은 연휴 기간으로 국내 호텔이나 쇼핑몰 등에서 연휴를 보내는 '호캉스', '몰캉스'족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공항은 물론, 전국 주요 인구 밀집지역의 호텔, 복합쇼핑시설 및 주요 백화점과 마트에서 고객들이 안정적인 5G 및 LTE 서비스를 누리도록 준비했다.

서울 외에도 대구, 대전, 광주 부산 등 전국 10대 핵심상권에 고객들이 5G 서비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5G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5G 네트워크 품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6일부터 약 2000명의 네트워크 전문 인력을 투입해 제13호 태풍 '링링' 관련 특별 관리에 나선 데 이어, 추석 전 100여명의 인력을 추가로 투입해 통신 설비 후속 점검과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