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09.13 09:35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IT 기기가 생활화됨에 따라 명절 풍경도 달라지고 있다.

품이 많이 드는 명절 음식 준비도 IT 기기의 도움을 받아 조금 더 간편하게 할 수 있는가 하면, 귀성길의 따분함도 덜어주고 오랜만에 모인 가족·친지들과의 여가도 한층 즐겁게 만들어 준다.

온 가족의 특별한 시간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제품부터, 귀성길 피로 회복을 책임져 줄 기기까지 올 추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IT템 4가지를 소개한다.

◆가족 전용 영화관, LG전자 'LG 시네빔'

(사진제공=LG전자)
'LG 시네빔 레이저 4K'. (사진제공=LG전자)

오랜만에 모였는데 각자 스마트폰만 보며 서로 어색하다면, 빔프로젝터에 둘러 앉아 영화나 게임을 다 함께 즐겨보자.

LG전자의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반 뼘(약 10㎝) 앞에서 100인치 4K 화면을 구현한다. 투사 거리가 짧은 만큼 어린 조카나 자녀들의 안전 걱정도 한층 줄어들고 화면 가림 현상도 최소화 할 수 있다.

듀얼레이저 광원 탑재로 뛰어난 색재현율을 자랑하며 200만대 1의 명암비로 더욱 풍부하고 깊이 감 있는 화면을 표현해준다. 커다란 화면으로 더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기는 만큼 감동도 배가 된다.

LG 스마트 TV에 적용한 독자 플랫폼인 웹 OS를 탑재해 인터넷만 연결하면 웹 서칭은 물론, 유튜브·넷플릭스·왓챠플레이·푹·티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589만원이다.

◆피부에도 휴식을! LG 프라엘 플러스 '더마 LED 마스크'

(사진제공=LG전자)
LG 프라엘 플러스 '더마 LED 마스크'. (사진제공=LG전자)

홈 뷰티 기기는 효도 가전으로도 인기지만 고된 명절을 지낸 후 남은 연휴 기간 동안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템으로도 제격이다.

LG 프라엘 플러스 '더마 LED 마스크'는 9분 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광량을 유지해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LED 마스크다. 프라엘만의 강력한 복합 LED 광원이 피부 겉뿐 아니라 속까지 깊숙이 침투해 속부터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이마, 입가, 눈 밑 등 피부 주요 고민 부위를 중심으로 LED가 집중 배치돼 속부터 빈틈 없이 촘촘하게 채워준다. 국내 출시된 LED 마스크 중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Class II' 인가를 획득해 효능과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간편하고 건강한 명절음식 준비, 필립스 '비바 트윈터보스타 특대형 에어프라이어'

(사진제공=필립스)
'비바 트윈터보스타 특대형 에어프라이어'. (사진제공=필립스)

이번 추석에는 뜨거운 불 앞에 앉아 굽고, 튀기는 대신 에어프라이어로 보다 간편하고 건강하게 명절 음식을 준비해보자.

필립스의 '비바 트윈터보스타 특대형 에어프라이어'는 트윈터보스타 기술을 적용해 음식 속까지 균일하고 빠르게 익혀준다.

열 반사 회오리판에 기름 튐 방지 회오리판을 추가로 장착해 조리과정 중 재료에서 나온 기름이 다시 튀어 음식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맛과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불필요한 기름은 제거해 명절 음식 칼로리 걱정도 덜 수 있다.

삼계탕용 닭 4마리를 한꺼번에 조리할 수 있는 1.4㎏ 대용량에 바스켓 지름도 특대형 사이즈인 26.2㎝로 생선구이, 스테이크 등을 손질 없이 통으로 간편하게 예열 없이 조리 가능하다.

가격은 39만9000원이다.

◆장시간 운전으로 누적된 피로 회복, 휴테크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

(사진제공=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 (사진제공=휴테크)

장시간 운전으로 누적된 피로 회복에는 휴테크의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을 추천한다.

배터리 내장으로 최대 90분 간 무선으로 사용 가능해 귀성길 허리 통증을 완화해줄 수 있다. 주무름의 방향이 1분 단위로 변화해 사용자에게 풍성한 안마감을 전달하며 온열 기능 사용 시 마사지와 온기가 함께 전달돼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주무름 기능에 특화된 3D 마사지 볼이 뭉친 근육을 효과적으로 이완시켜준다. 목, 허리, 배, 다리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