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9.10 15:5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위킵이 고객사 편의 증대를 위해 풀필먼트 솔루션을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 오픈했다.

공개된 ‘풀필먼트’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입고, 주문, 출고, CS 등 풀필먼트 이슈 발생 시 실시간으로 알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적정 재고를 설정해두면 재고량이 그 이하로 떨어질 경우 알람을 받을 수 있어 품절·지연 등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

고객명이나 수신인명만 입력해도 주문내역, 송장내역, 상담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어 CS관리에도 편의성이 크게 증대되었고,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해서는 입점사와 물류 전담매니저 ‘위킵맨’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요청사항 발생 시 더욱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편의성 향상이라는 장점은 입점사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작업을 하는 위킵맨들에게도 적용된다.

애플리케이션 내에는 스캔작업창이 있기 때문에 휴대용 스캐너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물류센터 내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입고등록, 출고처리, 로케이션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소포장, 패키지 작업, 합포장, 부자재 사용 내역 등의 입력도 현장에서 할 수 있게 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입력이 가능해졌다.

모든 작업 내역은 자동정산 되기 때문에 고객사는 실시간 물류처리 내역 확인은 물론 물류비 사용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어 물류처리 투명성이 더욱 높아졌다.

장보영 위킵 대표는 “FBW 솔루션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됐다”라며 “입점사와 위킵맨 모두에게 접근성이 개선된 만큼 더욱 수준 높은 차원의 이커머스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