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09.10 16:45

'추석' 키워드로 테마리스트 검색 후 재생 가능

(사진제공=SK텔레콤)
플로가 추천하는 '추석 명절 증후군 타파 플레이리스트'. (사진제공=SK텔레콤)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각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추석 명절 증후군을 한 번에 날려줄 플레이리스트 3가지를 10일 공개했다.

플로는 교통체증, 졸음운전, 친척들의 잔소리 등 1030세대가 추석 명절에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이나 감정을 고려해, 위트 있는 테마로 공감과 힐링을 전하고자 이번 플레이리스트를 기획했다.

추석 명절 증후군 타파 플레이리스트는 ▲10대를 위한 추석 명절 연휴 코노 연습곡 ▲20대들의 추석 잔소리 스트레스를 날려줄 힐링 뮤직 ▲추석 졸음운전 물리치는 텐션 업! 추억의 댄스 뮤직의 세가지 테마, 56개의 곡으로 구성됐다.

10대를 위한 추석 명절 연휴 코노 연습곡은 명절을 맞아 전통놀이보다 코인 노래방을 즐기는 10대들의 트렌드가 반영됐다. 플레이리스트에는 선미 '날나리', 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크러쉬 '나빠' 등 발라드, 댄스, 힙합 장르를 넘나드는 노래방 인기곡 20곡이 선별됐다.

20대들의 추석 잔소리 스트레스를 날려줄 힐링 뮤직에는 학업, 취업, 결혼 등 추석에 자주 듣는 잔소리로부터 힐링을 가져다 줄 노래가 담겼다. 태연 '스트레스', 아이유 '잔소리' 등의 직접적인 키워드가 들어가있는 곡부터 세븐틴 '끝이 안보여', 갓세븐의 '하지마하지마' 등 스트레스에 대한 심경을 표현한 곡 등을 담아 유쾌하게 구성했다. 스트레스를 힐링 시켜줄 커피소년 '행복의 주문', 베란다 프로젝트의 '괜찮아' 등의 곡도 함께 담는 등 제목과 가사를 기반으로 직접적인 공감과 위트를 전한다.

플로는 명절 귀성길에 오르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겪는 교통체증과 졸음운전 상황을 고려해 '추석 졸음운전 물리치는 텐션 업! 추억의 댄스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김건모 '잘못된 만남', 터보 '트위스트 킹', 핑클 '나우' 등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고풍 댄스 뮤직 총 18곡으로 구성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들은 '추석' 키워드로 테마리스트 검색에서 재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