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9.12 00:5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네이버가 연휴 기간 모바일 메인 주제판을 통해 추석 관련 정보들을 제공한다.

네이버 지도를 업데이트해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면서 야구중계를 청취하거나 각종 오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음성검색으로 윷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메인에선 뭐하지 판을 통해 연휴 놀거리 특가 정보, 싱글족을 위한 인기 전시 정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접할 수 있다.

여행+판 및 우리동네 판에서도 한가위 보름달 구경 명소, 추석맞이 축제 행사 정보 등 가볼 만한 곳을 모아 볼 수 있다.

실시간 교통정보, 차량 정비 점검 리스트, 응급 상황 대처 상식 등 여행지까지 가는 길에 유용한 정보는 자동차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모i판 건강판에선 자녀와 부모님에게 필요한 건강 상식 및 추석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예방법을 소개한다.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절 음식 정보도 준비돼 있다. 푸드판에서는 지역별 차례상 상차림, 송편·전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FARM판에서는 좋은 식재료 고르는 법, 남은 과일 활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에서 곧바로 즐길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도 준비했다.

네이버는 지도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클로바를 통해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야구 경기 중계도 청취 가능하다. 네이버의 AI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 지니뮤직, 벅스와 같은 음원 서비스와 연동해 음악을 듣거나, 팟빵, 오디오클립 같은 오디오 서비스를 바로 청취하는 것도 지원한다.

인천공항 실시간 정보도 제공한다. 네이버 지도 앱에서 인천공항의 출국 심사대 대기인원, 주차장 주차가능 대수, 카운터별 항공사와 관련된 실시간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네이버는 음성 검색을 통해 추석에 유용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모바일 앱의 그린닷 내 ‘음성’ 버튼을 터치하고, ‘추석에 뭐하지’라고 말하면, 추석 특선 영화, 추석 인사말, 연휴 기간 나들이 갈만한 곳, 실시간 교통 상황, 차례상 차리는 법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연휴 기간 동안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성검색 윷놀이 게임도 제공한다.

네이버앱 음성검색에서 ‘도개걸윷모’를 외치면 윷이 던져지며 결과로 ‘윷’이나 ‘모’가 나오면 경품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9월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1111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소 1000원에서 최대 5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버 시리즈에선 만화와 장르소설, 영화, 방송 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독점 서비스 중인 허영만 작가 원작의 인기 만화 ‘타짜’를 다가오는 15일까지 최대 50% 할인가로 감상할 수 있다.

9월 11일부터 24일까지는 전설적인 무협 만화 용비불패와 열혈강호의 단행본 32권 분량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타짜와 용비불패, 열혈강호 중 한 작품이라도 감상한 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쿠키를 지급한다.

9월 11일부터 15일까지는 추천 영화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엑시트, 봉오동전투, 광대들:풍문조작단 등 최신 영화에 대해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롱리브더킹, 돈, 증인, 파이브피트, 박화영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영화들이 연휴 기간 내내 무료로 제공된다.

귀경·귀성길이 지루하다면 ‘오디오북 미니 멤버십’ 이벤트를 활용할 수 있다.

오디오클립의 인기 오디오북 10권을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로 7년의 밤, 청춘의 독서, 언어의 온도, 노르웨이의 숲 등 베스트셀러들로 구성됐다.

구매한 10권의 오디오북은 90일 동안 이용 가능하며, 각 오디오북은 듣기 시작 후 30일 동안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