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9.12 06:00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많은 사람들이 한가위 연휴에는 은행을 방문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은행권은 연휴 기간 탄력점포를 통해 환전 등의 금융업무를 지원한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9개 시중·지방은행은 추석 연휴(12~15일) 39개의 탄력점포를 운영한다.

먼저 공항에 위치한 탄력점포를 이용하면 부족한 외화를 매입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연휴 기간 내내 인천국제공항(1·2터미털) 환전소를 탄력점포로 운영한다.

우리은행은 같은 기간 인천국제공항뿐만 아니라 김포공항 국내선과 국제선에서도 탄력점포를 연다. 신한은행의 경우 인천·김포 두 공항과 제주공항, 청주공항에서도 운영한다.

지방은행인 대구은행과 부산은행, 제주은행도 각 지역의 여객 창구인 대구국제공항, 김해공항 및 부산국제여객터미널, 제주공항에서 탄력점포로 환전, ATM 서비스를 제공한다.

SC제일은행은 국내 유통가에서 탄력점포를 운영한다. 14~15일 신세계백화점(대구·센텀시티) 2개점, 12일과 14~15일 이마트 3개점(서수원·동탄·죽전)에서 신규상담 및 가입, 일부 제신고업무, ATM업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현금취급 관련 업무는 불가능하다.

이밖에도 15일 기업은행은 안산외환송금센터를 열고 수신, 외환, 카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협은행은 원곡동 외환송금센터 출장소 통해 계좌신규, 제신고업무, 송금 등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