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9.10 19:1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콘이 오는 21일 꽁병지TV의 김병지 선수와 함께 나눔의 집 위안부 할머니들을 지원하기 위한 축구 자선행사를 진행한다.

꽁병지TV는 김병지 선수가 운영하는 구독자 32만 유튜브 채널로 2018년 6월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운영을 시작했다.

전 축구국가대표 김형범과 스포티비 김민구 해설위원과 함께 경기 분석과 중계, 축구 선수와의 인터뷰, 골키퍼 레슨 등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축구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행사는 ‘꽁병지TV와 축구 한판 하실래요?’라는 제목으로 꽁병지TV의 김병지 선수, 김형범 선수, 김민구 위원이 참석하여 선정된 구독자들과 함께 축구경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연과 함께 본인이 기부하고 싶은 만큼의 참여비로 스콘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9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선정은 꽁병지TV가 직접 참여해 총 30명을 선정한다.

행사 수익금은 나눔의 집과 사단법인 한국축구국가대표 후원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나눔의 집은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생활 및 보호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단법인 한국축구국가대표는 김병지 선수가 대표로 활동 중이며 대한민국 축구 및 스포츠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자선단체이다. 

스콘은 유명인사와 후원자들이 참여하는 자선행사를 기획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플랫폼이다. 김병지 선수와 함께하는 축구 자선행사의 상세 정보 및 일정은 스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