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 정국·뷔 넘고 최고 보이그룹 멤버… '솔로·아미·후원' 키워드 관심
방탄소년단(BTS) 지민, 정국·뷔 넘고 최고 보이그룹 멤버… '솔로·아미·후원' 키워드 관심
  • 이동헌 기자
  • 승인 2019.09.16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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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BTS) 지민 (사진=방탄소년단 SNS)
방탄소년단(BTS) 지민 (사진=방탄소년단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8월 12일부터 2019년 9월 13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0,265,36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2,013,410개와 비교하면 16.47% 줄어들었다.

2019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엑소 백현, 아스트로 차은우, 마이틴 송유빈, FT아일랜드 최민환,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슈퍼주니어 희철, 방탄소년단 제이홉, 뉴이스트 민현, 위너 김진우, JBJ 권현빈, 위너 송민호, 엑소 시우민, 세븐틴 준, 펜타곤 후이, 슈퍼주니어 규현, AB6IX 이대휘, 엑소 카이, 더보이즈 현재, 샤이니 민호, 샤이니 태민, 엑소 레이, 블락비 피오, 뉴이스트 백호, 빅톤 한승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950 미디어지수 1,529,619 소통지수 2,799,005 커뮤니티지수 3,183,7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37,32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9,076,953와 비교하면 4.84%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12,047 미디어지수 1,050,338 소통지수 2,561,270 커뮤니티지수 2,334,8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8,54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6,449,652와 비교하면 4.79%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942,228 미디어지수 860,957 소통지수 2,191,881 커뮤니티지수 2,385,7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80,83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8,012,641와 비교하면 20.37% 하락했다.

4위, 엑소 백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795 미디어지수 765,231 소통지수 877,757 커뮤니티지수 921,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80,55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03,161와 비교하면 21.08% 하락했다.

5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447 미디어지수 916,121 소통지수 638,640 커뮤니티지수 768,6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8,80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5,010,784와 비교하면 40.3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2,013,410개와 비교하면 16.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9% 상승, 브랜드이슈 30.44% 하락, 브랜드소통 7.28% 하락, 브랜드확산 19.0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하다, 아름답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솔로, 아미, 후원'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70%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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