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9.16 07:01
마마무 화사 (사진=MBC 나혼자산다 캡처)
마마무 화사 (사진=MBC 나혼자산다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소녀시대 태연 3위 레드벨벳 아이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8월 13일부터 2019년 9월 14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2,742,5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8,225,371개와 비교하면 5.12% 증가했다.
 
2019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소녀시대 태연, 레드벨벳 아이린, 소녀시대 윤아, 에이핑크 오하영, 여자친구 소원,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슬기, AOA 지민, 아이즈원 장원영, 트와이스 모모, 블랙핑크 지수, 여자친구 엄지, 트와이스 미나, 레드벨벳 예리, 트와이스 나연, 여자친구 신비,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지효, 소녀시대 수영, 있지 예지, 있지 유나, AOA 민아,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유리, 오마이걸 승희, 모모랜드 연우, 아이즈원 최예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330,309 미디어지수 404,779 소통지수 1,191,266 커뮤니티지수 123,5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9,89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72,744 와 비교하면 169.65% 상승했다.
 
2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9,162 미디어지수 404,222 소통지수 413,046 커뮤니티지수 218,4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4,88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56,550와 비교하면 250.55% 상승했다.
 
3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755 미디어지수 600,209 소통지수 930,674 커뮤니티지수 378,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3,45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38,044와 비교하면 59.55% 상승했다.
 
4위,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5,795 미디어지수 220,821 소통지수 306,631 커뮤니티지수 110,4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3,64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11,417와 비교하면 69.56% 상승했다.
 
5위, 에이핑크 오하영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235,158 미디어지수 1,261,756 소통지수 335,741 커뮤니티지수 379,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2,11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435,859와 비교하면 407.5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마마무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8,225,371개와 비교하면 5.1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7.31% 상승, 브랜드이슈 18.97% 하락, 브랜드소통 12.49% 상승, 브랜드확산 5.23%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2019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대하다, 섹시하다, 좋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나혼자산다, 공항패션, 무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33%로 분석되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