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9.16 12:2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로보틱 공정 자동화+인공지능(RPAI)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유니버시티(AAU)'의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AAU는 RP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전 세계 최초의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이미 140개 국가에서 350,000명 이상이 수료한 바 있는 검증된 프로그램이다.

약 70여 개의 교육 과정과 소프트웨어 봇개발자, RPA 프로그램 관리자, 실무자 등 9가지 직무별 맞춤형 학습 코스를 수강할 수 있으며 입문자부터 전문가 수준에 이르는 종합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해당 교육 과정에 대한 인증서를 수여한다.

RPA가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 인력에 대한 요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는 그동안 국내 비즈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운영됐던 AAU 프로그램을 전문 개발자, 학생, RPA및 AI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에게나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할 방침이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인공지능(AI)이 결합된 RPA, RPAI를 통해 기업이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RPAI 전문가를 꿈꾸는 개발자, 전문가, 학생들을 위해 AAU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및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