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9.19 16:45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안동시와 경북도는 19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19국제백신산업포럼(IVIF2019)’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경북 안동에 구축하고 있는 백신산업 클러스터 활성화와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세계보건 백신 개발과 보급 전문기관인 국제백신연구소(IVI)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공동으로 기획한 국제행사다.

국제백신연구소(IVI)는 대한민국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로서 대한민국, 스웨덴, 인도, 중국 등 35개 국가와 세계보건기구(WHO)가 설립했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국제백신산업포럼은 백신 산업 동향, 혁신적 기술진보 전파, 백신 산업발전과 육성 전략 수립 등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올해 포럼은 백신 산업 클러스터를 추진하고 있는 안동을 세계에 홍보하고, 글로벌 백신 산업의 전진기지로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는 논의의 장이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포럼에서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백신 산업의 발전 및 전망'을 주제로 기조연설과 2개 세션으로 나누어 공공과 민간의 파트너십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백신산업의 국제적 동향을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해 안동의 백신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