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19.09.20 13:31

시장에서 작지만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 사 상생과 공존의 문화 확산하자는 의미

(사진 제공=중소벤처기업부)
(사진 제공=중소벤처기업부)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열었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통시장 가을축제(19.9.20~10.20)'가 시작되는 20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서 '가치삽시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전통시장 이용 촉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치삽시다 문화 확산 캠페인과 함께 장보기, 경품행사 등 가을축제 기간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슬로건 '가치삽시다'는 가치(value)와 같이(together), 사다(buy)와 살다(live)가 발음이 유사한 점에 착안해 만들었다. 전통시장에서 작지만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해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가 개최된 광장시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일제 강점기 시절 조선 상인들의 자본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전통시장의 명맥을 지킨 곳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가치삽시다 캠페인이 전 국민 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소상공인 제품을 애용해 주길 부탁한다"며 "더불어 전통시장 가을축제 기간에 인근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