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09.20 17:55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 20일 평택항마린센터 9층 대회의실에서 황해청 및 평택항만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경기도 황해청)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 20일 평택항마린센터 9층 대회의실에서 황해청 및 평택항만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황해청)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20일 평택항마린센터 9층 대회의실에서 황해청 및 평택항만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의 권리, 아동학대의 의미 등 아동학대의 개념을 정립하고 신고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이현주 러닝뱅크 교육센터 전문강사는 ‘아동학대 없는 행복한 사회 조성’을 주제로 아동학대의 개념 및 이해, 아동학대 발생원인 및 실태, 특성, 아동학대 주요 사례, 아동학대예방관련 법령, 아동학대의 후유증, 아동학대의 유형과 처벌,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방법 등에 대해 강연했다.

황성태 청장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서는 주변 사람들의 관심이 절실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의 권리 및 아동학대의 심각성에 대해 인지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