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석규 기자
  • 입력 2019.09.23 09:34
영양군은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영양고추를 비롯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영양군)
영양군은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 오는 29일까지 영양고추를 비롯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영양군)

[뉴스웍스=임석규 기자] 영양군은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 오는 29일까지 영양고추를 비롯해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을 특별판매한다. 

행사는 영양군과 롯데백화점 마산점이 맺은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따라 2015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참여 품목으로는 영양고추유통공사에서 고추재배 농업인과 계약을 통한 수매 후 건조·가공한 '빛깔찬' 고춧가루 및 건고추를 비롯한 태양초, 화건초 등 다양한 고추 제품이 참여한다.

영양에서 생산된 콩으로 만든 메주, 된장, 고추장 등 전통장류와 영양 사과, 복숭아 등 다양한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영양군은 이번 특별전에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촉을 위해 영양군 특산물 구입 시 '빛깔찬' 고춧가루(30g)를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키로 해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전을 찾아오는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에 동참하기로 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유명 유통업체에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전의 지속적으로 추진해 영양고추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판로 확보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