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19.09.23 16:23
(이미지제공=하나금융투자)
(이미지제공=하나금융투자)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사용자들이 투자 관련 정보 조회와 국내 주식 거래를 손쉽게 할 수 있는 간편 트레이딩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주식'을 애플 iOS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원큐주식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국내외 주식과 펀드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앞서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6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해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쳐 꾸준한 업데이트와 사용성 개선 작업을 벌였다. 이번에 아이폰용 iOS에서도 정식 출시함에 따라 모든 운영체제에서 서비스가 가능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원큐주식은 편의성이 극대화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별도의 로그인 절차가 없이 다양한 콘텐츠의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금융투자에 계좌가 있는 손님은 공인인증서 없이도 숫자로 된 6자리 핀(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통한 간편인증만으로 주식 주문과 이체를 할 수 있다.

유진곤 하나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장은 “하나원큐주식이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손님들에게 보다 쉽고 편한 투자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단계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고도화된 손님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원큐주식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