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19.09.26 12:16
용인시 카톡친구 이벤트 3탄 안내도(자료제공=용인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용인시는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시와 ‘카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문화·레저 등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2019 즐겨용 누려용 이벤트 3탄’을 오는 2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즐겨용 누려용 이벤트 2탄’과 소셜 캐릭터 ‘조아용 이모티콘’ 배포 때 엄청난 성원을 해준 시민들에게 새로운 혜택의 시리즈로 다가서는 것이다.

시는 이번에 롯데시네마(역북/기흥), 한국민속촌, 플라이스테이션, 짚라인용인 등 기존 4곳에 새로 7곳을 더해 총 11개 관광업체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국내 최대 민간식물원인 한택식물원을 비롯해 용인곤충테마파크, 청계목장, 한터조랑말농장, 한국등잔박물관, 안젤리미술관, 용인문화재단 등을 추가해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이 계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용인시 카톡 플러스 친구는 시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는 채널로 각종 문의와 단순민원 등에 대해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 용인시의 주요 소식과 문화·관광·축제 정보는 물론이고 재난·긴급상황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시는 내년엔 이 채널을 더욱 강화해 시민의 의견을 주요 사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모바일 설문’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격주로 최신 생활정보를 전달하는 인기 모바일 소식지인 ‘용인시 손바닥 소식’도 신청자에 한해 카톡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연계해 서비스의 폭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용인시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려면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용인시’를 입력하고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용인시 카톡 친구들의 행복한 가을여행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관광·문화·스포츠 시설과 연계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것”이라며 “시의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는 용인시 카톡 플러스 친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