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호 기자
  • 입력 2019.09.26 09:31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 축제 포스터(사진제공=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 축제 포스터(사진제공=경산시)

[뉴스웍스=임성호 기자] 경산시와 경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2019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4회째 맞이하는 기부데이 행사는 '아름다운 환경, 다음 세대에 기부하자'란 주제로 진행되며, 기념식, 나눔현장모금 캠페인, 다양한 문화공연을 비롯해 친환경 세제 만들기, 수세미 뜨기, 에코백 만들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 주요 인사 및 연예인 소장품 자선 경매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모인 물품으로는 SM C&C 소속 박성광의 싸인 모자, 이수근의 싸인 가방, 일반 시민이 제공한 ‘84년 LA올림픽 기념주화를 비롯하여 주요 인사들의 소장품이 접수되고 있어 경매 현장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특히, 2016년 기부문화 확산의 원년을 선포하면서 가입한 경산시청 공무원 착한일터 모금액 5000만원으로 저소득 가정의 체력단련을 위한 운동용품과 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에 프로그램 지원비를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기증물품 판매를 위해 옷이나 성장한 자녀들의 장난감, 도서류, 가전제품 등 생활용품을 기증받는다. 기증품은 복지정책과 복지자원팀(810-5290) 또는 읍면동에 미리 제출하거나 당일 행사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부자에게는 에코 장바구니를 지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