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9.09.27 10:18

벌트코리아 성남지사 설립 추진…아시아 실리콘밸리 조성 힘 받아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청 전경 (사진제공=성남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가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벌트코리아와 손을 잡았다.

벌트코리아는 미국 벌트사의 한국지사로,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생태계의 핵심 도시인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서 스타트업 육성을 주도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다.

성남시는 27일 시청 9층 상황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케빈 스미스 벌트 미국 본사 회장, 지민규 벌트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벌트코리아는 성남지사 설립 또는 별도 사업소 설치를 추진한다.

성남지역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유망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 육성하고, 미국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사업을 편다.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도 성남에 설립해 관련 기업을 유치한다.

성남시는 벌트코리아와 협력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지사 설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판교테크노밸리, 분당벤처밸리, 성남하이테크밸리 등에 있는 기업들의 혁신 성장을 도와 아시아 실리콘밸리 조성에 힘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미국 벌트사는 2013년 설립돼 현재까지 150여 개 스타트업을 육성했으며, 벌트가 육성한 스타트업들은 총 13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지난 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벌트 본사를 직접 방문해 케빈 스미스 회장과 스타트업 육성 방안에 관한 정보를 공유했다.

지난 6월 성남시청에서 한 차례 더 만나 벌트의 성남 진출 논의하면서 이번 협약이 성사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