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9.27 13:39

GTX·신분당선 호재 낀 초역세권 입지… 교육환경·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뛰어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웰빙 라이프를 추구하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주거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조망권과 역세권을 갖춘 주거 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조망권은 건물 내에서 외부를 바라볼 때 보이는 경관을 의미하는 것으로, 조망권이 우수한 층이나 단지들은 더 높은 분양가 상승세를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하철 3호선과 6호선이 지나는 역세권에 신분당선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추가로 들어서는 초역세권 입지에 북한산 조망까지 가능한 ‘은평 이안 듀플렉스’가 홍보관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어 부동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은평구 역촌동에 자리하는 ‘은평 이안 듀플렉스’는 지하 2층~지상 23층 7개동 총 370가구로, 전용면적 기준 59.96㎡~84.80㎡의 전 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형 185세대, 59B형 40세대, 84A형(복층) 95세대, 84B형(복층) 50세대로 구성돼 있다.

3호선 불광역과 6호선 역촌역, 구산역이 인접해 있는 역세권 단지로 GTX A노선 개통 시 서울역까지 10분, 강남 삼성역까지 15분내에 접근이 가능한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서부버스터미널과 내부순환도로, 고양과 파주를 잇는 서오릉로의 접근성도 뛰어난 최적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단지 주변으로 NC 백화점과 이마트, 은평구청, 서울은평성모병원 등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밀집해 있고 북한산, 은평평화공원과 같은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생활공원이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함께 우수한 자연 조망권을 지녔다. 향후 서울(은평)소방행정타운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주변 인프라 개선도 더 확충될 예정이다.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500m 이내에 위치한 예일초·중·고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에 녹번초와 은평중 등 여러 학교가 모여 있어 학부모들의 교육 걱정을 덜어준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큰 평수는 수납공간이 많고 높은 층고와 공간 개방감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복층 구조로 설계돼 쾌적한 거주환경을 자랑한다. 

34평형인 84A·B형의 경우 전체세대가 복층 형태로 개설된다. 5.8m 높은 층고를 바탕으로 채광성과 일조권, 조망권을 극대화하고 복층(2층) 베란다에서 1층 거실이 한눈에 들어오는 공간 개방감을 확보할 예정이다. 

계단 하부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고 복층(2층)에 별도의 다락을 서비스 면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복층(2층)을 침실이나 창고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창의적이고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들의 놀이방으로 꾸밀 수 있으며 층간 소음 걱정에서 멀어질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실, 헬스장, 어린이집&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경로당, 코인세탁실 등이 개설될 예정에 있다. 또 선큰광장, 수경공간, 산책로 등 다양한 여가공간이 마련된다. 세대당 1.2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시설도 개설된다. 

‘은평 이안 듀플렉스’가 위치한 역촌동은 인구밀도가 높아 잠재수요가 많은 만큼 투자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은평구에서 2번째로 인구가 많은 곳이고, 세대 수로 따지면 역촌동이 은평구에서 1번째로 많다. 참고로 은평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6번째로 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한편 ‘은평 이안 듀플렉스’는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조합원에게는 안심보장 증서 발급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발코니확장 및 시스템에어컨 무상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은평구 수색동 72-13에 위치해 있다. 조합원 가입 문의나 홍보관 방문 절차 등 보다 자세한 안내에 대해서는 대표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