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석규 기자
  • 입력 2019.09.29 09:29

영양군,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서 영양고추 특별 판매행사

영양군은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영양고추 특별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영양군)
영양고추아가씨들이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영양고추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양군)

[뉴스웍스=임석규 기자] 영양군은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영양고추 특별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양고추유통공사 및 남영양농협, 고추 재배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국내외 최대 규모의 고추 일괄처리 시스템과 미국 FDA, GAP 지정, HACCP, ISO2200 인증 등 위생시설을 갖춘 영양고추유통공사의 '빛깔찬' 고춧가루, 고추장 등 고추 제품이 부산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또한 HACCP 인증 및 지리적표시등록, 경상북도 우수 농산물 지정을 받은 남영양농협의 햇살촌 고춧가루 및 화건초, 태양초 등 다양한 고추 제품을 구성해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영양고추 홍보·판촉을 위해 선발된 영양고추아가씨가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직접 홍보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영양고추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매일 선착순 150명에게 '빛깔찬' 고춧가루를 무료로 증정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김장을 준비하는 부산 시민들에게 청청 영양에서 생산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영양고추를 비롯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