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10.01 09:30
지니뮤직 직원들이 지니와 엠넷닷컴의 서비스 통합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지니뮤직)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지니뮤직이 1일부터 지니와 엠넷닷컴을 통합해 새로운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지니를 선보인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CJ디지털뮤직과 합병 후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악플랫폼 지니와 음악·영상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엠넷닷컴의 서비스 통합을 위해 1년간 기술적 작업을 진행해왔다.

통합 플랫폼 지니의 고객들은 1일부터 AI 음악 서비스 환경에서 초고음질 24비트 FLAC 음원과 CJ ENM이 제공하는 흥행 영상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보다 향상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통합 플랫폼 구축을 계기로 5G 시대에 걸맞은 프리미엄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뮤직은 이번 통합 작업에서 엠넷닷컴 회원들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회원 이관과정을 정교하게 설계했다.

엠넷닷컴 고객은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이용 패턴 그대로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기존 엠넷닷컴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에서 '지니로 전환하기' 버튼만 누르면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지니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실행된다.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며, 평소 감상하던 플레이리스트를 비롯해 이용권, 사이버머니, 통신사 부가서비스 등도 지니 서비스로 이관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니뮤직은 지니로 전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골드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순금 10돈 골드바(5명), 뱅앤올룹슨 베오 플레이 A1(10명), 메가박스 2D 영화관람권(30명),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1000명) 등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전환 고객은 모두 지니 3000캐시 혹은 음악감상 50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지니 회원 전체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통합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순금 10돈 골드바를 선물로 제공한다. 댓글 횟수는 제한하지 않아 많은 댓글을 달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