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0.01 10:1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위드네트웍스가 파이어몬 연계 방화벽 정책 관리 솔루션 위드플로우를 통해 국내 방화벽 정책 관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

파이어몬은 방화벽에 대한 정책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기관 및 기업 내 여러 종류의 보안 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할 때, 개별 방화벽에 대한 정책 신청과 적용을 각각 진행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어 방화벽 정책 운영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

파이어몬은 미국에 본사를 둔 외산 벤더이지만 글로벌 보안 제품뿐만 아니라 국내 방화벽 제품과도 연동을 지원한다.

위드네트웍스는 “국내 기관 및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방화벽 정책 관리를 지원하는 ‘위드플로우’ 출시로 보안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위드플로우는 위드네트웍스 자사 개발 솔루션으로 파이어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기 위해 파이어몬과 연계하는 솔루션으로, 국내 환경에 맞춘 정책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위드플로우는 파이어몬에는 구현되지 않은 결제 기능과 서드파티 솔루션과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기종 또는 단일 방화벽의 수가 많은 기업 환경 내에서 파이어몬과 연계했을 때 큰 경쟁력을 가진다.

방화벽 정책 운영자는 위드플로우를 통해 정책 신청과 조회, 컴플라이언스 관리와 정책 분석 및 감사 등의 운영이 용이하게 할 수 있다.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인사체계 연동과 정책 보고서 등 편의성이 장점이다.

위드네트웍스는 현재 파이어몬과 위드플로우를 통해 금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과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 중이며, 국내 금융 서비스 기업은 물론, 통신 및 공공 분야 등 다양한 영역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