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9.10.04 10:03
경기남부권역 보건소 관계자들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보건소는 지난 2일 동탄보건지소 소회의실에서 경기남부권역 8개 보건소에서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경기남부권역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하고 화성시보건소가 주관한 이날 간담회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선도보건소로서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한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중장기 사업 방향 설정을 위한 의견 공유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권역별 사업 운형 현황 및 지자체별 운영사례 공유, 표준화된 사업 운영을 위한 중앙 지원사항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보건소 간 긴밀한 파트너십이 구축되길 바란다"며 "선도보건소로서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기간은 올 연말까지로 지금까지 건강검진 결과 위험요인이 1개 이상인 시민 196명이 참여했다.

보건소는 모바일 앱과 스마트밴드(활동량계)를 통한 원격 건강관리, 건강미션 제공 및 매월 상위랭킹자 인센티브 제공, 보건소 건강관리팀(코디네이터, 영양사, 운동사)의 정기적인 1대1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