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19.10.05 15:14
(사진=캐논코리아 인스타그램)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5일 저녁 7시경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한화 측은 불꽃축제와 함께 '불꽃축제 인생샷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불꽃축제와 관련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한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 GIF 검색창에서 '한화불꽃축제' 스티커를 찾아 꾸민 뒤 '한화데이즈 계정'을 태그해 공유하면 된다.

불꽃축제 관련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참여 가능하며 주최측은 더플라자 호텔 4인 식사권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내걸었다.

당첨자 발표는 11일 한화데이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며 총 103명에게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캐논코리아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불꽃사진촬영노하우"를 공개했다. 

캐논코리아가 추천한 카메라 기본 세팅법은 "수동 M모드, ISO 100~200, 셔터스피드 3~10초, 조리개 F8 이상으로 설정"이고 "삼각대는 필수템"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불꽃이 시작되는 곳에 AF로 자동 초점을 맞추고 초점이 맞으면 MF로 수동 초점을 잡으라"며 불꽃 촬영시 초점 잡는법도 전수했다.

또, "예쁜 불꽃은 불꽃이 하늘로 솟아 터지기 직전과 퍼져나가기 직전에 셔터를 눌러 담을 수 있다"며 언제 카메라 셔터를 누르면 되는지 알려주며 "풍성하고 굵은 불꽃을 담고 싶다면 낮은 조리개 값, 선명하고 얇은 불꽃을 담고 싶다면 높은 조리개 값"이라고 취향에 따라 불꽃을 사진에 담아내는 방법을 안내했다.

현장에 갈 수 없다면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관람할 수도 있다. 유튜브 '한화 TV'는 5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불꽃축제를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한화 측은 "다양한 불꽃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카메라 앵글과 불꽃종류와 원리, 감상포인트 등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생중계로 더욱 즐겁고, 다채롭게 불꽃축제를 즐겨보라"고 전했다. '한화TV'의 불꽃축제 유튜브 생중계는 MC붐이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