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19.10.07 09:59
(사진제공=AIA그룹)
(사진제공=AIA그룹)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AIA그룹이 최근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를 통해 발표된 보고서에서 '전세계 20대 혁신기업' 반열에 올랐다고 7일 발표했다. 

AIA그룹은 AIA바이탈리티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헬스&웰니스'를 관리했다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디지털 플랫폼에 기반을 둔 AIA바이탈리티는 고객의 일상생활에 침투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적 전략컨설팅그룹 이노사이트가 선정하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발표한 세계 20대 혁신 기업은 S&P 500 및 포브스 글로벌 2000 순위에 올라 있는 전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신성장 사업·핵심 사업 재편·재정 상태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했다. 이 결과를 토대로 지난 10년간 가장 의미 있는 비즈니스 혁신을 달성한 20개 기업을 선정해왔다. 

AIA 그룹은 이번 20대 혁신 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넷플릭스·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알리바바 등 세계 대표적인 혁신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응 켕 후이 AIA그룹 CEO 겸 회장은 "AIA그룹이 세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은 AIA바이탈리티에 대한 굳은 의지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AIA바이탈리티가 AIA의 혁신뿐 아니라 보험업계 전체의 혁신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