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19.10.07 12:01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서울시)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서울시)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일부 보수단체가 제기한 보수집회 차별 논란을 박원순 서울시장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7일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일 광화문에서 열린 보수집회와 지난 5일 서초동에서 열린 진보집회를 차별했다는 논란에 대해 "시민 안전에 진보보수가 어디 따로 있나요"라며 "3일 광화문 집회 때도 서초동 집회하고 똑같이 지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박 시장은 "서초동보다는 세종문화회관이라든지 광화문 주변에는 개방 화장실이 많다고 판단해서 이동화장실을 따로 설치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 시장은 "서울시 교통공사에서 서초동 일대 화장실 30칸 설치하고 집회 상황에 따라서 지하철과 버스 막차 연장도 검토하겠다는 식으로 서울시가 서초동 집회에 어떤 지원을 했습니까?"라는 노영희 변호사의 질문에 "집회 전부터 도로나 시설물 안전 상태를 점검했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소방구조대 구급차를 배치했다"면서 "시민이 몰리면 가장 불편한게 화장실이니까 주변에 화장실을 협조하고 서울교통공사를 통해 이동화장실 30칸을 설치했다"고 답했다.

이에앞서 박 시장은 지난 1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서초구청장과 당이 달라서 촛불문화제 화장실 설치 협조가 잘 안됐다"고 발언했다. 이에 서초구청은 지난 2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서울시로부터 단 한 번도 화장실에 대해서 설치 협조 요청을 받은 적 없다"고 반박했다.

이와 관련해 박 시장은 이날 방송에서 "서울시와 서초구 실무자들이 만나서 오해를 풀었고 향후 서초구 집회 관련 현안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