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0.08 10:10
'코리아VR페스티벌·VR엑스포 2019'에서 한 참가자가 VR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제공=조직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코리아VR페스티벌·R엑스포 2019'이 지난 4일 폐막했다.

페스티벌에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 5G와 가상 증강현실의 융합콘텐츠와 더불어 제조, 국방, 의료, 훈련, 교육, 플랫폼, 게임, 엔터테인먼트, 영상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사례를 제시하면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 성장동력원’의 근간이 되는 VR·AR 산업의 기술력과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는 자리가 되었다.

국내 VR·AR산업을 대표하는 대기업, 중소기업 및 유관기관들이 대거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는 총 130개사 330여개 부스가 참가하였고, VR·AR 콘텐츠, 디바이스,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이 전시되어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VR·AR분야의 최신 정보와 동향을 제공하는 글로벌 컨퍼런스, 국내외 바이어와 연계하는 비즈니스 상담회, VR·AR 콘텐츠 공모전인 VR·AR그랜드 챌린지 뿐만 아니라 VR·AR 프로젝트 설명회, VR 게임대전, 디지털콘텐츠 펀드데이 및 IPIEC글로벌 2019 등 다양한 부대 행사들도 진행됐다.

행사 조직위원회에서는 “행사기간 중 약 3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으며, 내년에 개최될 행사는 본격적인 5G와 VR·AR산업과의 융합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새롭고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행사로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