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19.10.08 12:00
4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시니컬한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 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전날 여상규 법제사법위원장 욕설 논란에 대해 "부적절했다"며 "다만 더불어민주당의 윤리위 제소는 과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文실정 및 조국 심판' 국정감사대책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의 여 위원장 윤리위 제소에 대해 이렇게 답변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 위원장은 그 장면이 방송에 나올지 모르고 혼잣말로 하신 듯한 모양새였다"며 "사과를 하셨기 때문에 윤리위 제소까지 가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히려 민주당 상임위원장들의 편파적인 진행이 곳곳에서 보인다"며 "불리한 증언의 경우 확인하는 것을 거부하고 행정안전위원회도 일방적으로 산회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민주당 위원장들의 편파적 진행에 대해 지적할 부분이 많다"며 "본인들에게 불리한 경우 협의를 거부하고 일방적으로 산회하는 등 민주당의 국감 무력화 작업이 곳곳에서 진행된다"고 전했다.

한편 법무부 검찰 개혁안 발표에 대해 "검찰 개혁의 가장 중요한 것은 권력으로부터 자유롭고, 피해자 인권, 검경수사권·기소권 조정 등을 통해 서로 견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법무부가 주도하는 것은 법무부의 검찰 장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검·경수사권 조정은 늘 논의되어왔던 부분이고 여기에 검찰 인사와 예산 독립으로 집권세력으로부터 독립하는 것이 검찰의 이야기"라며 "진짜 검찰 개혁은 국회에서 논의되는 것이 맞다"고 지적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전 자유한국당 여상규·김승희·최연혜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며 이들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