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10.09 12:47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스틸컷.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스틸컷.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이 B2B(기업간 거래) 기업 광고로서는 이례적으로 1억 조회수를 넘어섰다.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회사의 성장 전략을 담아낸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런칭 50일 만인 지난 8일 1억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B2B 기업 광고는 일반적으로 B2C(기업 대 소비자 거래) 기업 광고에 비해 대중의 관심을 적게 받는다는 점을 극복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진정성으로 1억 조회수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 기업PR캠페인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SK이노베이션이 달성한 1억 조회수 가운데 국내 비율은 약 15%, 해외 비율은 약 85%에 달한다. 이 같은 추세라면 한국을 제외한 해외에서만의 1억 조회수도 이달 중 달성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SK이노베이션은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는 광고 슬로건을 통해 환경의 가치를 지키고자 하는 기업 경영 전략을 표현했다. 또 ‘자연스럽다’는 단어의 다양한 의미를 활용해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은 자연을 지향’하며, ‘자연스럽게 혁신을 추구’한다는 뜻을 담아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기업PR캠페인이 회사 경영전략을 쉽고, 의미 있게 전달해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회사의 브랜드를 크게 인정받았다”며 “친환경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SK이노베이션의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혁신적 방식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