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0.10 16:0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메이커다오가 신규 시스템 다중 담보 다이를 11월 18일로 공개한다.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기존의 단일 담보(이더리움)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다중 담보(이더리움 외 암호화폐)를 지원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담보로 채택될 암호화폐는 이더리움(ETH)과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이다.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사용자들이 스테이블 코인 다이를 예치하면 기존 은행 보다 높은 금리로 안정적으로 추가 수익(예금리)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메이커 재단은 웹사이트와 다이 로고 등 전반적인 디자인 및 용어 변경 작업에 들어간다.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통해 더 친숙하고 쉬운 방식으로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최근 메이커다오는 자체 탈중앙 거래소 오아이스 트레이드를 출시하였으며, 다중 담보 다이 시스템의 다양한 담보 자산들을 더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다.

현재 거래 가능한 토큰은 다이, 이더리움, 어거, 제로 엑스, 베이직 어텐션 토큰이 있다.

메이커다오는 거버넌스 토큰 메이커 토큰과 스테이블 토큰 다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각각 글로벌 시가총액 23위와 58위를 기록중이다.

메이커다오는 지난 5월까지 탈중앙 금융 전체 시장의 점유율 80%를 기록하다 현재는 약 50%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발표를 통해 향후 업계에 미칠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