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10.11 09:09

3D 가상 주행·MR 기기 등 최첨단 신기술 활용해 브랜드 체험 기회 마련
“셀토스 판매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위한 다양한 현지 특화 마케팅 지속”

기아차가 인도시장 공략을 위해 개관한 'BEAT360 델리' 서라운드 미디어존에 셀토스가 전시되어 있다.(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가 인도시장 공략을 위해 개관한 'BEAT360 델리' 서라운드 미디어존에 셀토스가 전시되어 있다.(사진=기아자동차)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기아자동차가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인도 델리 인근 구르가온 신도시에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글로벌 복합 브랜드 체험관 'BEAT360 델리'를 개관했다.

기아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심국현 인도법인장, 아르투르 마틴스(Martins Artur) 마케팅사업부장, 현지 기자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 구르가온의 복합상업시설 ‘DLF 사이버 허브(DLF CyberHub)’에 위치한 기아차 브랜드 체험 공간 ‘BEAT360 델리’ 개관식을 가졌다.

기아차 브랜드 체험관 ‘BEAT360’은 기아차 차량 전시 및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상징적인 거점이다.

기아차는 ‘BEAT360 델리’ 개관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인도 현지 특화 마케팅을 펼치며 인도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더불어 지난 8월 인도 시장에 출시한 글로벌 소형 SUV 셀토스의 뜨거운 흥행 돌풍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EAT360 델리’는 뉴델리 인근의 신도시인 구르가온의 복합상업단지 ‘DLF 사이버 허브’ 내에 약 150평 규모로 위치해 있다.

‘DLF 사이버 허브’는 일 평균 방문 인원이 2만5000여명에 이르며, IT, 전자 등 트렌디한 글로벌 리딩 기업이 다양하게 입점해있는 대표적인 첨단 복합상업단지이다.

기아차는 최첨단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세운 ‘BEAT360 델리’를 통해 하이테크와 첨단 IT에 관심이 많은 인도 고객들에게 색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BEAT360 델리’는 나만의 차량 옵션 구상 및 3D 가상 주행 체험이 가능한 3D 컨피규레이터존, 혼합현실(MR, Mixed Reality) 신기술로 차량 상세 USP를 소개하는 MR 체험존, 초고해상도 대형 LED 스크린(가로 11m, 세로 2.4m)과 턴테이블에서 기아차 미래 비전 영상을 상영하는 서라운드 미디어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BEAT360 델리에서 MR 기기(Mixed Reality, 혼합 현실)를 고객들이 체험하고 있다.(사진=기아자동차)
BEAT360 델리에서 MR 기기(Mixed Reality, 혼합 현실)를 고객들이 체험하고 있다.(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를 처음 접하는 인도 고객들을 위해 기본적인 브랜드 소개부터 첨단 디지털 기기를 통해 직접 셀토스의 구석 구석을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BEAT360 델리’에서는 셀토스의 내외장 칼라, 휠 등 나만의 맞춤형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커스터마이징 체험이 가능하다.

입장 시 개인별로 QR코드 형태의 ID를 발급해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은 물론 고객 성향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MR 기기를 활용해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AVM) 등 차량의 주요 기능을 현실감 넘치게 체험할 수 있어 셀토스 구매를 고려하는 현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차량 정보를 보다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EAT360 델리’에는 셀토스 및 기아차 대표 친환경 차량 쏘울 EV 등 차종이 전시되어 있으며, 기아차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러들이 대기하고 있어 적극적인 셀토스 시승 체험 및 구매 상담도 지원한다.

기아차는 구르가온의 ‘BEAT360 델리’ 외에도 뭄바이, 벵갈루루 등 인도 주요 지역에 순차적으로 BEAT360 구축을 검토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BEAT360 델리는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 브랜드 DNA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상상과 영감의 공간“이라며 “BEAT360 델리를 통해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를 보다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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