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10.13 14:14
'SK이노맨(SKinnoman)' 프롤로그 영상 썸네일. (이미지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맨(SKinnoman)' 프롤로그 영상 썸네일. (이미지제공=SK이노베이션)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콘텐츠 ‘스키노맨(SkinnoMan)’ 시리즈가 조회 수 40만에 육박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스키노맨은 기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지난 12일 기준 총 조회수 38만 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SK이노맨 시리즈는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인천석유화학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홍보 조직의 막내 사원 네 명이 회사 곳곳을 누비며 브이로그 영상, 구성원 인터뷰 등 친근하고 편안한 방식으로 회사를 홍보하는 내용이다.

지난 7월 프롤로그 영상으로 첫 선을 보인 SK이노맨은 SK이노베이션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2019년 하반기 채용, 베트남 맹그로브 식수 봉사활동 등 회사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주목을 받고 있다.

콘텐츠는 2년차 사원인 홍보 막내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장·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소규모 팀을 구성해 이메일, 화상 회의 등을 통해 영상을 기획하는 등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제작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장들이 동참하기도 했다. 지난 9월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을 비롯한 각 사업자회사 CEO들이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영상에 직접 출연해 주목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