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0.14 15:22
조국 사퇴와 관련된 하태경 의원 글 (사진=페이스북 캡처)
조국 사퇴와 관련된 하태경 의원 글 (사진=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이 사퇴 의사를 밝힌 가운데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14일 하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대통령 지지율 곤두박질치자 결국 조국 장관 사퇴했다. 공정과 정의 열망하는 국민의 위대한 승리다. 조국 사태는 문정부 비롯해 우리 사회 기득권층의 위선과 불공정 폭로하는 불쏘시개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문대통령의 조국 임명으로 우리 사회가 치러야 하는 대가가 너무 컸다. 급변하는 동북아 정세와 경제환경 악화 속에서 조국 사태로 국론은 갈가리 찢어졌다. 가족, 친지와 친구, 이웃 주민 간 공동체가 조국사태로 반목과 갈등을 빚어야 했다"며 "그 책임은 전적으로 부도덕하고 위선적인 조국 장관임명 강행한 문대통령에게 있다. 문대통령은 국민 목소리에 귀닫고 국론분열 부추긴 것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아울러 조국은 휴대폰과 가족 계좌내역 검찰에 제출해 철저한 진상규명에 동참하고 위법사항에 대해선 엄중한 법적 심판 받아야 한다. 그것이야말로 자신이 그토록 부르짖던 검찰개혁에 동참하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조 장관은 이날 오후 2시 "더는 제 가족 일로 대통령님과 정부에 부담을 드려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 제가 자리에서 내려와야 검찰개혁의 성공적인 완수가 가능한 시간이 왔다고 생각한다. 저는 검찰개혁을 위한 '불쏘시개'에 불과하다"며 사퇴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