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0.15 13:3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시그마체인이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의 기술표준인 ‘PASTA' 기술을 활용해 ‘엘픽스’와 베트남 전용 ‘스낵’ 2가지 신규 디앱 서비스가 10월 안으로 론칭한다고 15일 발표했다.

15일 선보이는 베트남 전용 SNS 디앱 ‘스낵’은 한국에서 이미 런칭한 ‘스낵’의 베트남용 버전이다.

베트남 전용 SNS 디앱 ‘스낵’에 이어 개인별 맞춤형 화장품이 주종목인 AI 기반 뷰티 헬스테크 기업 ‘엘픽스’가 10월말 디앱 서비스를 공식 런칭한다.

‘퓨처피아의 스테이블 코인인 ‘스낵’으로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디앱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인 엘픽스는 지금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낵’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2500스낵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이를 이용해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새로 소개되는 디앱들은 퓨처피아의 기술표준인 PASTA를 통하여 개발하였고, 블록체인 전문개발자가 아닌 일반 개발자들이 1-2개월만에 손쉽게 개발을 완성할 수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퓨처피아의 개발자를 위한 기술표준인 PASTA를 이용하면 100여 개 이상의 맞춤형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하고 있어 1~2개월만에 빠르고 간편하게 디앱 개발이 가능하다.

김주형 엘픽스의 대표는 "시그마체인의 기술진들이 세밀한 부분까지 직접 컨설팅 해 주어 빠른 시간에 개발을 완료했다.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